[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8일부터 주민들과 가까운 현장에서 행정을 이해하면서 동시에 마을공동체를 지원할 수 있는 '공동체 종합 지원센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동체 종합 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와 주민자치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행정의 전문성 및 연계성을 강화하고 마을공동체 문제를 주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됐다.

센터는 앞으로 마을공동체 역량진단 및 지역 자원 발굴, 공주형 마을공동체 사업 발굴 및 컨설팅, 주민역량강화, 민간 네트워크 구축, 사후관리 및 현장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운영인력은 총 4명으로, 올해 시범운영기간 동안 시청 주민공동체과에서 사업 집행 담당자와 공동체 종합 지원센터 직원과의 전문적 경험 축적 및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상호학습을 실시한 뒤 내년 정식 개소를 통해 독립 운영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공동체 종합 지원센터가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과의 소통창구로서 시와 지역공동체의 중간에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핵심적 가교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