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프레젠테이션 금·은상, 비즈니스영어 은·동상, 회계실무 동상 수상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교장 안창훈)가 제21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해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2개의 상을 수상했다.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지도교사 권혁일) 금상에 오지연, 은상에 김수아, 비즈니스영어 부문(지도교사 최영선) 은상에 이은서, 동상에 김나현, 회계실무 부문에 이수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 중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16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주관하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 18개교에서 11개 직종 328명이 참가해‘취업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 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상업정보 능력 향상과 시대적 변화에 따른 산업현장 수요에 맞는 직업인재 육성을 위한 대회로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영어, 회계실무 등 6직종, 14명이 참가했다.

안창훈 교장은 "매일 같이 학교에서 밤늦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따라 준 학생들 덕분"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금상을 수상한 오지연 학생은 "이번 여름 방학 때 열과 성의를 다하여 9월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는 결의를 보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