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과 협약, 9세 이상으로

진천군과 증평군은 10일 체력인증검사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진천군 제공
진천군과 증평군은 10일 체력인증검사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진천군과 증평군은 10일 체력인증검사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체력인증검사는 전문인력이 체력 및 건강 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해 개인별로 맞춤형 운동을 처방하는 차별화된 체력증진시스템이다.

그동안 체력인증검사는 인프라 부족으로 13세 이상 진천군민만 받을 수 있었으나 증평군과 업무 협약으로 아동기(9~12세) 청소년에게도 검사 혜택이 제공된다.

증평군은 검사 대상자의 건강 변화과정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최근 증평, 진천, 괴산, 음성 등 중부4군이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광역차원의 '공유도시 협력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천군과 증평군은 문화, 체육, 육아, ,보건, 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 분야를 확대하기로 했다.

30명 이상 단체가 찾아가는 체력인증검사를 받으려면 전화(539-7765)로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진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