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19 에듀테크콘' 공모 본격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인기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해 '2019 에듀테크콘 오픈특강'을 개최했다. / 청주문화재단 제공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인기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해 '2019 에듀테크콘 오픈특강'을 개최했다. / 청주문화재단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10일 인기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 '2019 에듀테크콘 오픈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오픈특강은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 제작 지원 사업인 '2019 에듀테크콘 공모'의 일환으로 사업설명회와 더불어 교육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방송인이자 인기 강사인 타일러 라쉬는 '교육콘텐츠 개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어떤 것'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교육콘텐츠 개발 시 대다수 개발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학습자의 니즈(Needs)'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자신만의 해법을 제시했다.

이날 오픈특강 및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19 에듀테크콘 공모'도 본격화 됐다.

'2019 에듀테크콘'은 사업화 가능한 프로토 타입 개발을 목표로 하는 공모사업으로 충청북도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창업 7년 이내 교육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 하다.

선발된 프로젝트에는 최대 2천만원의 창작지원금과 마케팅, 유통, BM개발 등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에 적용 가능한 IOS 프로그래밍, UX 디자인 등 기술(Tech) 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9일까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