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F 충주공장, 201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KPF 충주공장, 201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9.07.1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 제2산업단지에 위치한 ㈜케이피에프(대표 김형노)이 지난 9일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건전한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케이피에프는 '노사협의회'를 중심으로 경영상황에 대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노사상생의 협력관계를 통해 상생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대외·정부정책 및 노무 이슈에 대한 선행적 대응으로 갈등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고 노사간 상생노력 체계 운영과 공정한 성과배분 체계 마련 등 노사화합을 위한 단계적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케이피에프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정기근로감독면제와 세무조사유예(모범납세자에 한해 1년), 은행 대출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 각종 행정 및 금융상 혜택을 받게된다.

지난 1963년 창립한 ㈜케이피에프는 2006년 충주공장을 설립하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인적자원 개발 등을 통해 초일류 자동차부품 및 산업용 화스너 부품 전문기업으로 발전해 왔으며, 500여 개의 직접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