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나경화기자]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글로벌경영대학(학장 이영환)은 오는 22일부터 8월23일까지 5주간 건양대와 유안타증권이 함께하는 제4회 전국 고교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등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올바른 투자 방법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고등학생이 직접 모의투자를 하고 수익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양대 금융학과가 주최하고 유안타증권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2016년 1회 때에는 참가인원이 80명이었지만 지난해 3회 대회에서는 전국 67개 고교의 27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하며 높은 참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모의투자대회 수상 상품 총액은 120만원 가량이며 대회 참가자 중 누적수익률이 가장 높은 학생은 35만원 상당의 상품과 함께 건양대학교 총장상을 수여받게 된다.

이 대회를 주관하는 건양대학교 금융학과 학과장 김희창 교수는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모의투자대회보다 시상금이나 혜택은 적지만, 고등학생들에게 올바른 투자 방법을 습득하고 금융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많은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모의투자대회는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함께 참여하고 후원해주는 유안타증권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1일까지이며 건양대학교 금융학과 홈페이지(https://www.konyang.ac.kr/finance.do)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Yfinancial/)을 통해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041-730-5569로 하면 된다.

키워드

#건양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