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월1회 지역시설에서 혈압검사, 체성분측정 등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가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신방체육관, 천안시배드민턴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감동행' 이동건강상담소를 운영한다.

시민들의 건강의식 고취,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지역시설을 직접 찾아가 당뇨, 고혈압 이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주민 건강관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구체적으로 ▶혈압·혈당 및 콜레스테롤 검사 ▶체성분 측정 ▶개인별 운동상담 ▶개인별 영양상담 ▶세라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 교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감동행 이동건강상담소는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신방체육관, 천안시배드민턴장 총 3곳에서 올 12월까지 월1회 오전 11시부터 1시간 운영된다.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이상증상 없이 지내고 있는 당뇨·고혈압 이상자들을 센터와 연계해 개인별 상담 및 지속 관리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건강관리방법 습득,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동건강상담소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순환근력운동 등 건강증진프로그램과 당뇨교실·자조모임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041-521-265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