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교육지원청이 징계요구 등의 지시를 불이행한 학교법인 신명학원 우태욱 이사장을 해임하기로 했다.

18일 충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우 이사장 해임을 골자로 한 임원 승인 취소 처분 통보서를 다음 주 신명학원 측에 보내기로 했다.

이에 앞서 충주교육청은 지난달 19일 우 이사장이 출석한 가운데 청문회를 열어 교육당국의 학교장 징계 요구에 불응한 이유 등을 청취했다.

충주교육청 관계자는 "청문 주재 의견을 반영해 임원 승인을 취소하기로 했다"며 "신명학원은 학교장 징계 등 교육당국의 감사처분 요구에도 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신명학원은 충주교육청의 임원 승인 취소 처분 결정에 불복해 행정소송 등을 제기할 것으로 보여 교육 당국과 학교법인의 대립은 장기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교육당국은 신명학원이 2016년 사학비리를 폭로한 한 교사를 파면하자 같은 해 9월과 이듬해 3월 특정감사를 벌여 23건의 지적사항을 적발했다.

이에 따라 충원고와 신명중 교장 등 22명에 대한 징계를 신명학원에 요구했으나 학교법인은 이에 따르지 않았다.

충북도교육청은 지난해 10월 신명학원 임원 승인 취소를 행정 예고했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