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세종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7.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의 공약 가운데 구체적인 실행계획과 예산확보 방안을 갖춘 최우수 공약 사례를 가리는 '제10회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세종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이강진 정무부시장,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 안정오 고려대 세종캠퍼스 부총장,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대전세종연구원이 공동주최하고 세종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인간다운 삶, 공존의 시대'라는 주제로 치러지며, 총 343개 공약 사례 가운데 176개가 본선에 올랐다.

이번 본선 대회에서는 현장발표를 통해 일자리 및 경제, 도시재생, 에너지 분권, 초고령화 대응 등 7개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각 9건씩 선정, 총 63개 사례를 우수사례로 선정해 시상한다.

이외에도 북 콘서트, 시군구청장 집단 간담회, 초청강연 및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광역시도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SA등급을 받은 세종시에서 개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면서 "전국의 우수한 공약 이행 사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참다운 지방자치의 방향을 조망해보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