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 충북 북부지사가 22일 충주시 봉방동 구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의 위해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가스시설 검사와 점검, 홍보, 가스사고 조사 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가스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들과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심기보 충북도의회 부의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등 관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청주시에 충북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나 충주, 제천, 단양 등 북부권 지자체들과 거리가 멀어 북부지사 신설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왔다.

이에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가 있는 음성을 제외하고 안전관리대상이 가장 많이 위치해 있는 충주에 북부지사 개소를 최종 결정하게 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 북부지사 유치로 이 지역 가스관련 안전사고에 대한 긴급대응이 보다 용이해졌다.

한편, 충북 북부지사는 관리 및 행정, 기술인력 등 총 15명의 인력을 구성해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단양군 등 4개 시·군을 관할하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