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8일 생활체육관 일원 관내 43개 업체 참가

옥천군청사 전경.
옥천군청사 전경.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도내 최초로 옥천군은 지역 기업을 홍보하는 제1회 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박람회를 개최한다.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속의 또 다른 축제인 제1회 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박람회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옥천생활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26일 오후 4시 개막식을 갖는 이번 중소기업 박람회는 도내 기초단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어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기간내 운영되어 축제의 규모는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박람회에는 관내 43개 업체가 참가하며, 참관객과 군민들에게 관내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전시 및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로 무대공연과 경품행사, 시연·체험 행사를 준비하여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참가기업 맞춤형 국내 유통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기업과 1:1 구매상담을 통한 제품 판로의 기회도 마련하였다.

그 밖의 (재)충북기업진흥원, 관내 금융 3사(국민,기업,농협은행),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센터, 옥천기업인연합회에서 참여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창업자금 지원 및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등 원스톱 상담 서비스 창구를 운영하게 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올해 제1회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제품 애용계기를 마련하고,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미숙한 부분은 보완하여 내년에 전국단위 박람회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에는 7개의 산업[농공]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옥천 제2의료기기 산업단지를 오는 8월부터 분양, 2020년 7월 조성완료계획이다.

관내에는 450개의 중소기업이 가동 중에 있으며 여기에 고용된 임직원이 6천500명에 이르고 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