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올해안 조성계획 수립 방침

구 충주종합운동장 전경
구 충주종합운동장 전경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활용방안을 놓고 논란을 겪었던 충주시 교현동 구 충주종합운동장이 결국 공원으로 개발된다.

충주시는 구 충주종합운동장 부지를 근린공원으로 지정하는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을 충주시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6일 결정고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구 종합운동장 부지의 운동장 기능이 호암동 종합스포츠타운으로 이전됨에 따라 도시기능의 재배치 및 정비를 위해 2017년도부터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해 왔다.

올해 5월에는 지구단위계획(안)에 근린공원을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충주 도시관리계획을 입안했으며 6월에는 관련부서 협의와 주민공람 공고를 거쳐 충주시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 심의안건으로 상정해 원안 수용을 받았다.

근린공원 지하에 노외주차장을 중복으로 결정하고자 한 사항은 위원회 심의 시 재검토사항으로 주차 예측 수요를 검토한 후 충주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 재상정할 계획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변경에는 불합리한 체육용지와 도로 및 학교용지 등 기반시설을 합리적으로 함께 정비한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이번에 결정된 공원부지에 올해 안에 공원조성계획을 수립하고 공원조성계획에 생활형 SOC사업을 포함시킬 방침이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