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자·의료비·화장절차 등 무료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지난 22일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에서 발생한 승합차 전복사고 사상자들에 대해 홍성군이 긴급지원 및 재발방지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24일 오전 9시 부군수실에서 이용록 부군수 주재로 이번 사고시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사상자에 대한 긴급지원을 위한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불법체류자에 대한 의료지원을 비롯해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우선 병원치료 및 가료중인 외국인 환자를 위해 긴급지원을 비롯, 의료비지원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홍성의료원과 적십자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인도적 지원책을 강구키로 했다.

또 홍성경찰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홍성이주센터 등과 함께 외국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불법체류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한 태국대사관에 인계된 사망자의 시신에 대해서도 가족들이 원하면 홍성추모공원관리사업소를 통해 화장 등 절차를 무료로 진행키로 했다.

특히 지난 10년 전과 비슷한 사건이 재발된 만큼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이용록 부군수를 단장으로 행정지원반 등 7개 반으로 구성된 재발방지 대책반 구성하고 25일부터 31일까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외국인노동자에 대한 관리체계구축과 인력소개소 등에 대한 점검으로 재발방지대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