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충북도가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고시한 감물면 오성·광전지구(면사무소 일원) 241필지(12만4천㎡)를 대상으로 25일부터 본격적인 지적재조사 측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4일 군에 따르면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 상 등록된 경계가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위성(GPS) 측량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지적으로 구축하는 국가사업이다.

오성·광전지구는 지난 3월 충북도로부터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승인받았다. 이어 지난달 10일 지적재조사 측량·조사 수행자로 한국국토정보공사 괴산·증평지사가 선정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최첨단 지적측량장비로 오성·광전지구 내 건축물, 도로 등 각종 토지이용 현황에 대한 지적재조사 측량을 오는 9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측량이 끝나면 토지소유자와 경계에 대한 협의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경계분쟁이 사라지고 재산가치가 향상돼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보호 및 토지이용 가치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에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