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충주시의회 의원 12명이 조길형' 충주시장에게 "동충주역 책임을 민주당에 떠넘기지 말라"고 경고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25일 충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조 시장이 24일 '충북도와 더불어민주당이 반대하면 동충주역 신설 추진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지난 2월부터 민주당 소속시의원과는 단 한차례의 협의도 없이 동충주역 사업을 불쑥 꺼내 졸속 추진하다가 실현가능성이 떨어지니 이제 와서 민주당에게 책임을 전가하려는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주당 소속 의원이 다수인 충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은 지난 5월 동충주역 신설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까지 방문해 간곡하게 건의했고 지난 4월 1차 추경에서 동충주역 관련 용역비 예산 1억5천만 원을 삭감없이 충주시 요구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은 다각도의 노력으로 좀 더 실현가능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협치했지만 조 시장은 동충주역 추진 시작 때와 마찬가지로 아무런 상호협의 없이 포기하겠다는 엄포성(?) 발표를 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민주적 방식에 의한 다양한 논의와 제안을 정치싸움으로 격하하면서 일방통행 막무가내로 추진하다가 이제 와서 남 탓을 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이는 가장 큰 책임으로 시정을 이끄는 사람의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조 시장이 경찰출신 운운하며 '위에서 하지 말라고 하면 안 한다'는 식의 발표를 했는데 시민의 선거로 선출된 민선시장으로서 너무도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도에서 보낸 공문을 근거로 '동충주역 유치운동은 도의 공문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충주시가 국토부와 기재부를 다니며 설득하라는 내용을 어떻게 시민운동을 하라는 권고로 받아들였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이에 대한 조 시장의 확실한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