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 승마동아리 '호연지기' 회원 24명은 23∼25일까지 3일 동안 청주시 낭성면 소재 태산승마타운에서 승마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동아리 회원들에게 승마체험을 통해 동물과의 교감능력을 키워주고 동료들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배려와 소통 등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됐다.

회원들은 승마 시 주의할 점을 익히고 기승하기, 하마하기, 말 위에서 올바른 기승자세, 말과 교감하는 법, 말 타고 천천히 걷는 법, 속보하는 법 등의 체험을 했다.

천하림(5년) 학생은 "승마체험을 처음 해봤다. 말을 타기 전에도 무척 재밌을 거라 생각했는데 기대한 것처럼 정말 재밌고 신나는 체험이었다"며 "말과 교감하는 방법을 익혀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 즐거웠다"고 말했다.

신복호 백봉초 교장은 "승마체험은 학생들이 말과 교감하며 활동하는 동안 생명의 소중함을 익히고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좋은 활동"이라면서 "동료 학생들과 함께 활동을 하며 서로 배려하고 양보도 하는 등 공동체의식도 기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백봉초는 학생들이 생명을 존중하고 친구 간 서로 배려하고 소통할 줄 아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