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숲길 조성, 무인주차시스템 등 서비스 확대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산림문화타운이 여름 휴가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남이자연휴양림과 느티골산림욕장, 금산생태숲,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와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과 치유, 생태체험 등 숲이 주는 모든 혜택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보완사업으로 교육관을 리모델링하고 캠핑장 환경개선사업, 숲가꾸기 등으로 노후 시설물을 수리·수선하고 불편사항을 말끔히 해결해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2개년간 실시한 생태치유숲길 조성사업을 완료해 테마별 치유숲길 5개소(4.7km)를 연령별·난이도별로 체험할 수도 있다.

체험을 위해선 먼저 생태학습관 1층에 있는 건강측정실에서 혈압계와 체지방측정기로 건강 상태를 측정한 후 각 숲길별 맞춤형 처방을 받으면 된다.

여름엔 가족단위 휴양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되며, 가을부터 단체 예약을 할 수 있다.

올해 가장 큰 변화는 입장료를 폐지하고 무인주차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성수기 지체시간 없는 입출차 등 쾌적하고 편안한 서비스가 한층 더 강화됐다.

산림문화타운 관계자는 "때 이른 더위로 인해 지친 심신은 계곡에서 한바탕 물놀이로 풀고, 하늘데크-목재문화체험장-하늘다리-하늘놀이터-하늘슬라이드-생태숲 구간을 돌며 오감만족 추억을 쌓을 수 있다"며 "사람과 자연이 숨쉬는 공간, 중부권 최대 생태종합 휴양단지에서 더위를 이기자"고 말했다.

홈페이지(http://forestown.geumsan.go.kr)를 통한 숙박과 캠핑 예약은 필수이며, 다양한 숲체험프로그램도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