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하계 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를 운영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지역 내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한 경험 확대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및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행되었다.

총 16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1일차에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뿐만 아니라 노인체험 도구를 활용한 게임을 통해 노인의 신체적 불편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어르신들과 함께는 캐릭터 양초 공예를 위한 준비와 세대통합 프로그램(몸으로 말해요, 네 글자 맞추기, 신조어 퀴즈)을 사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마지막 3일차는 청소년들과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 어르신 21명이 함께 어울려 캐릭터 양초 제작 체험제공과 세대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원경 스님은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여 세대 간 교류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