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행사장 방문

옥천군의회와 금산군의회 의원들이 26일 옥천군에서 우호 교류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옥천군의회 제공
옥천군의회와 금산군의회 의원들이 26일 옥천군에서 우호 교류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옥천군의회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의회와 금산군의회 의원들이 26일 우호 교류협력간담회를 개최했다..

옥천군의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외식 옥천군의회 의장과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 의회 의원과 관계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했다.

7대부터 시작해 제8대 의회까지 이어온 만남은 아홉 번째이다.

이날 간담회를 가진 후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행사장을 방문해 지역특산품, 먹거리, 볼거리 등을 함께 즐기며 축제를 소개하고 옥천군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외식 옥천군의회 의장은 "금산군의회와 지역 축제를 연계해 지속적인 우호교류를 갖는 것이 상호발전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고 본다"며 "옥천군과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도 성공적으로 축제를 이어가는 금산군과의 간담회가 축제 발전에 관한 다각적인 시야와 의견을 가져다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은 "옥천군의회와 금산군의회가 실질적인 면에서 상생 발전하여 차기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의정 동반자로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