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까지 참가 접수, 포도축제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고

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 1일 영동군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 영동군 제공
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 1일 영동군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 1일 영동군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동군 주최, 영동군체육회 주관의 행사는 금강의 수려한 전경과 시원한 강바람을 벗삼아 달리는 전국 마라토너와 동호인들의 힐링레이스로 이름나있다.

종목은 풀코스(42.195㎞), 하프코스(20km), 10㎞, 5㎞ 등 4개 부문이다.

가족, 연인, 동호인의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단체 대항전(5인1조, 2인1조 가족 및 커플, 학생부) 부문도 마련돼 삼삼오오 짝을 이뤄 친목을 다지며, 체력을 증진시키기에도 제격이다.

대회는 영동포도축제 마지막 날 오전 8시 영동군민운동장을 출발해 양강면 마포삼거리를 거쳐 심천면 명천리로 돌아오는 구간에서 펼쳐진다.

이 구간은 차량통행이 적고 영동의 자랑인 포도밭을 가로질러 상쾌한 금강변을 따라 뛰는 등 마라톤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전국의 마라토너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포도향 가득한 영동포도축제 축제장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요소이다.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http://영동포도마라톤.kr/)를 통해 오는 8월 1일까지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5㎞ 1만5천원, 10㎞·하프 3만원, 풀코스 부문은 3만5천원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능성 티셔츠의 기념품이 지급되며 풀코스 참가자에게는 영동포도 2㎏ 1상자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5㎞를 제외한 개인 종목별 남녀 1∼5위 입상자에게는 5~50만원까지 상금을 주며, 단체 종목별 1∼5위 입상자에게는 10~50만원의 상금을, 10km커플런코스 입상자에게는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동와인, 영동포도, 전자제품 등의 행운이 함께하는 경품이벤트도 열린다.

대회 규정 및 시상내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본부(☎070-5096-163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영동의 금강변을 달리는 이 대회는 낭만과 추억의 행사로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 중에서도 정평이 나 있다"며, "한층 더 알차고 재미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남은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