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고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일상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을 이용해 군민들이 지방세 고지서를 받고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지방세 모바일 납부 서비스'는 등록면허세(면허분), 주민세(균등분), 자동차세, 재산세 등 정기분 지방세가 대상 세목이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간편결제 앱을 내려받아 설치해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 송달이 적용되며 7월 말까지 전자 송달을 신청하면 8월 정기분 주민세부터 전자 송달로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전자 송달 받은 고지서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납부할 수 있다. 전자 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150원의 세액 공제가 적용돼 전자 송달과 자동이체 납부를 병행하면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함께 기존대로 자동이체, 금융기관의 CD/ATM이나 가상계좌, ARS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구자평 음성군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작지만,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납세편의 제도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