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문광초(교장 염종현) 40여명의 학새들은 지난 24∼26일까지 여름방학 하이학력 캠프를 진행했다.

'하이학력캠프'는 방학으로 인한 학습단절을 예방하고, 학습의욕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키우기 위해 열렸다.

이번 캠프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유설화의 그림책 '슈퍼거북'으로 꿈틀꿈틀 나의 푸른 꿈 꽃 피우기, 팽이와 함께하는 물리체험교실, 감각을 깨우는 연극놀이, 생태동화 '날아라 삑삑아'의 권오준 작가와의 만남, 영화관람 체험학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괴산고 수학동아리 Math 수체화 학생 10명과 안희성 교사를 초대, 문광초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교구를 체험하고 놀면서 수학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스트링 수학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를 한 후 모둠별로 아이큐램프 만들기, 보드게임인 틱택토, 퀵소, 러시아워, 칠교놀이를 돌아가며 경험했다.

괴산고 신재용 학생(2년)은 "처음에는 초등학교 아이들과 어떻게 대화할지 몰라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해보니 어렵지 않았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정아 학생(2년)은 "아침에는 오기 싫었지만 안 왔으면 후회했을 것 같다"며 "배우고자 하는 초등학생의 열정에 놀라우면서 뿌듯했고, 다음에 기회가 또 있다면 무조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키워드

#문광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