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36% 증가했다.

28일 하우시스에 따르면 2분기 매축액은 8천362억원, 영업이익은 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가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은 36%가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전 분기보다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71.2%가 각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가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주택 매매량 감소 등으로 인한 국내 건설·부동산 경기 하락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다"며 "그러나 원화 약세 환율효과 및 원재료가 하락, 제조혁신 및 비용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국내 건설·자동차 등 전방 산업의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B2C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한 프리미엄 건축자재 판매 증대와 엔지니어드스톤·가전필름·자동차원단 등을 중심으로 한 해외매출 확대로 이를 극복해 나가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제조혁신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LG하우시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