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심포지엄·취창업콘서트·실험경연대회

2016년 열린 '바이오페스티벌' 실험경연대회 모습. / 중부매일DB
2016년 열린 '바이오페스티벌' 실험경연대회 모습. / 중부매일DB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도는 오는 9월 3~4일과 10월 26일 3일간 청주 오송C&V센터 일원에서 '2019 바이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페스티벌은 'Bio Excellence & 바이오심포지엄', 취·창업 콘서트,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충북도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공동주최하는 'Bio Excellence & 바이오심포지엄'에서는 '바이오의약: 발견에서 개발로'라는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기술교류 기회를 갖는다.

'취·창업 콘서트'에서는 바이오기술 상용화단계의 실례분석을 통해 취·창업 의지를 높이고, 성공한 창업자들을 초대해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충북산학융합본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제약 취업 콘서트'에서는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위한 제약업무설명회, 해당업무 전문가와 1대1 멘토링을 마련한다.

이외에 오는 10월 26일 열리는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160팀(32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송재단 홈페이지(http://www.osong-bio.kr)에서 8월 1일부터 개별 프로그램별로 사전등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