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말 까지 교육·음식 체험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이 내년 개관을 앞두고 있는 전통문화체험관의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10월말 까지 프로그램 제안을 공모한다.

제안 내용은 다도예절, 서당체험, 한지 공예와 같은 교육 체험과 인절미 만들기, 한과 만들기 등 음식체험 등 옥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응모자격은 옥천에서 생활하고 있는 전통문화와 관련된 예술인, 강사, 단체 등이다. 전문기술이나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제안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제안서를 작성하여 군 문화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을 통한 이-메일 제출도 가능하며 제안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알림마당 - 고시공고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살펴보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는 전통문화체험관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되며, 제출한 내용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렇다고 "제안서가 바로 채택되어 체험프로그램으로 확정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옥천읍 하계리에 건립 중인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은 1만1천㎡의 대지 위에 체험관과 숙박시설 2동, 편의시설 등이 조성되며 현재 8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군은 올해 안으로 체험관을 준공하고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물품도 구입하여 들여놓을 계획이다. 개관은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지용생가와 옥천향교, 옥주사마소 등 문화유적이 즐비한 옥천 구읍에 숙박시설을 겸비한 전통문화체험관이 문을 열면 이 지역 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