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제천시는 오는 27일까지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생활 녹지공간의 재생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2019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어서와! 이런 정원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재활용+업그레이드)해 지역의 문화와 스토리를 담아 1평 규모의 이색정원으로 디자인하는 주민참여 페스티벌로 일반부와 학생부, 작가부로 나눠 접수한다.

접수된 정원 디자인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일반부 20작품, 학생부 15작품, 작가부 5작품 등 총 40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1개 작품 당 일반부 및 학생부는 70만 원, 작가부는 100만 원이 지급되고 참가자들은 선정된 정원디자인을 토대로 다음달 초 구 동명초 부지(동명로 77)에 직접 정원을 조성해 페스티벌 기간인 9월 27일~10월 6일까지 전시하게 된다.

이번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일반부 및 학생부 대상 수상작 전체 1팀은 제천시장상, 상금 100만 원, 차년도 작가부 출전권이 수여되고 금상 각 1팀은 제천시장상과 상금 70만원, 차년도 작가부 출전권, 은상 각 1팀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60만 원, 동상 각 1팀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키워드

#제천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