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 및 동영상제작반 과정 개설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군은 지식정보화 선도 농업인 육성을 강화키로 하고 농업인정보화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스마트한 농업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정보능력 습득을 통해 금산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기능과 어플활용 방법 등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 활용반과 농가 스스로 홍보 동영상을 만들고 편집하는 스마트폰 동영상 제작반 2개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각 교육과정은 농업기술센터 3층의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스마트폰 활용반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스마트폰 동영상제작반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과정별로 4일간 오후2시에서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농업인들이 좀 더 다양한 스마트폰 활용과 농가용 홍보자료 및 홍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세부기능 활용, 다양한 어플활용, 동영상 제작 등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정화능력 향상을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업인 정보화교육은 오는 8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41-750-3529)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