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정·투명한 농업 보조사업 지원'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태안군, '공정·투명한 농업 보조사업 지원'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07.3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군이 공정하고 투명한 농업 보조금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농업 보조사업 추진 시 각 사업별·담당자별 지원 내역은 보유하고 있었으나, 전체 농업 보조사업 데이터베이스가 없어 유사 또는 중복 지원될 잠재적인 요인이 있었다.

이에 군은 올해 농업 보조사업 지원 내역과 관련한 최근 5년간의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대상자 검증·선정을 강화하고, 농가 구성원 확인 등으로 중복지원을 제한, 대상자 선정에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에 구축한 농업 보조사업 데이터베이스를 향후 농업기술센터 등 관련부서와 공유하고, 농가단위 지원내역 확인 등으로 중복·편중지원을 원천적으로 막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농업법인의 경우 ▶실제 운영실적 1년 이상 ▶실제 농업인 구성여부 ▶공모신청 단계에서 사업성, 형평성 검토 등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특정 대상자에게 많은 예산이 편중 지원되는 사업보다는 농업인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보조사업으로 취득한 재산을 연 1회 이상 점검하고 중요재산 변경사항을 매년 공시하는 등 사업 운영의 투명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업 보조사업 지원내역 데이터베이스화로 지원 사업 전반에 대한 형평성과 공정성이 확보돼 보다 효율적인 보조사업 지원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