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8월부터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모든 출산가정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전문 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 동안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대상자에 한해 지원되면서 첫째자녀 출산 가정이 받는 비율이 23%로 낮아 이를 모든 출산가정에 동등하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확대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6개월 이상 거주 한 출산가정이면 누구나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를 신청해 편안하게 집에서 산후조리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후 본인부담금의 90%를 환급받는다.

또한, 둘째 자녀 이상 출산가정은 기존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업의 부가서비스였던 큰아이 돌봄비용을 지원할 예정으로, 만13세 이하자녀를 둔 가정에서 출산을 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건강과 모자보건팀(☏041-840-8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이 모든 출산가정으로 확대되면서 다양한 양육 지원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의 수요 증가로 인한 여성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