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관내 폐기물과 순환자원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온라인 환경정보센터인 '순환자원정보센터'(http://re.or.kr)이용을 당부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는 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기물 공급자와 수요자간 최적의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는 폐자원 종합 정보 시스템이다.

공급자가 폐기물이나 순환자원정보를 등록하면 수요자가 검색을 통해 원하는 폐자원을 입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폐기물을 배출·운반·처리하는 자, 일반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유통지원 서비스, 수의견적서비스, 무료 입찰시스템, 재고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시는 그동안 관내 폐기물 배출 업체와 재활용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방문 홍보를 실시하고, 자원순환학교와 SNS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관내 폐기물과 순환자원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리플릿 , 시 전광판, 차량 부착용 홍보물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신상철 자원순환과장은 "순환자원정보센터는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배출업자와 처리업자간 손쉬운 거래를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며"폐기물발생업체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 이용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041-660-2338)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서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