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도 내에서는 두 번째로 개관한 옥천군 작은영화관 '향수시네마'가 개관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8월 2일 개관한 이후 1년 동안 6만9천118명(7월 30일 기준)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하루 평균 190여 명이 찾는 지역 대표 문화사랑방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다.

옥천군 인구가 5만여 명인 점을 감안하면 모든 군민들이 1번 이상 영화관을 방문한 셈이다.

향수시네마는 도농간 문화격차 해소 및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 받아 총 25억 원이 투입돼 지난해 8월 옥천생활체육관 옆에 들어섰다.

지상 1층 규모(연면적 494㎡)로 61석과 34석의 상영관 2곳을 비롯해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전국 개봉시기에 맞춰 하루 4편에서 5편 정도의 최신 영화가 12~13회 정도 상영된다.

특히, 인근 대전으로 나가지 않아도 멀티플렉스 수준의 시설에서 저렴한 가격(1인 기준 2D 6천원, 3D 8천원)으로 최신 개봉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개관 이후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로 꼽힌다.

향수시네마는 모바일 앱을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하였으며 2일 영화를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팝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1일부터 18일까지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개관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향수시네마 홈페이지(https://oc.scinema.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우리 군민들이 향수시네마에 높은 호응을 보여주는 만큼 앞으로도 대도시의 영화관 서비스에 뒤지지 않고, 우리 군만의 특색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