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재)홍성사랑장학회(이사장 김석환)는 오는 17~18일 이틀간 일선 교육현장의 네비게이터를 활용한 1대 1맞춤형 입시상담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2020년 농어촌특별전형지역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일선 교육현장 네비게이터(고교 대입진학상담사)를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입시설명회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시전문가 10명이 1:1상담으로 40분간 진행하는 입시상담실을 진행할 계획이며 선착순 1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입시상담을 원하는 고3 수험생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입시상담회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boysman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17일은 공주사대부고 김상대 교사가 2020년 대학별 전형요강 및 자기 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18일은 지역에서 입시전략가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갈산고 오동영 교사가 농어촌 전형에 대한 이해와 생활기록부 작성방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김석환 이사장은 "수험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진로는 생각보다 다양하기에 일선 교육현장 전문가의 1대1 상담을 통한 입시상담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위해 많은 수험생과 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홍성사랑장학회는 지난 2005년 4월 공식 출범한 이래 현재까지 약 110억원의 기금이 조성됐으며 출범이후 올해까지 총 2천214명의 지역인재에게 약 23억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데 이어 단순한 장학금 지급에서 벗어나 입시진학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교육 토탈서비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