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향교에서 이번달 14일까지 운영하는 충효교실이 참가중인 초·중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보은군 제공
보은향교에서 이번달 14일까지 운영하는 충효교실이 참가중인 초·중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보은향교에서 이달 14일까지 개최되는 충효교실의 열기가 뜨겁다.

보은향교(전교 안재동)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보은향교 충효교실'을 개강했다.

충효교실은 지난 1일 개강해 이달 14일까지 평일오전에 총 10회 개최될 예정으로 생활 예절과 사자소학, 다도 등 전통문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효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의 부모는 "아이가 자유분방하게 지내다 앉아서 효와 예절에 대해 가르침을 받는 것을 보고 이중 절하는 법이라던지 인사하는 법 같은 것만 알아도 큰 수확이 될 것 같아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은향교 안재동 전교는 "충효교실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시키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충효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예절을 지키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은향교는 이 밖에도 석전대제, 도의선양 추진대회, 기로연 등을 통해 전통문화를 지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