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5일부터 한 달간을 단독경보형감지기 집중설치 기간으로 설정하고 감지기 본격 보급에 나선다.

군은 지난 5월 2일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사업'을 위해 예산군, 예산소방서,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관내 모든 가정에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기로 하고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한 달간 관내 전 가구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 1만 6000여 가구에 감지기 4만여개 설치대상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해당 읍면 지역대 의용소방대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가구당 최대 3개까지 무상으로 단독경보형감지를 설치하게 된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으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의용소방대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급사업은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기존 1차 조사에서 누락된 가구는 8월 중순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실시되는 2차 조사시 신청하면 가구당 3개까지 무상으로 설치 받을 수 있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