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최근 의약품 판매업소 단속에 나서 의약품 도매상 및 약국 등 위반업소 4곳을 적발했다.

시는 이 기간 동안 감염병(홍역, A형간염) 발생에 따른 백신 유통관리의 적정성과 의약품 도매상, 약국의 의약품 관리 및 유통질서, 약사법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중점 단속했다.

이번 단속에서 유성구와 대덕구에 위치한 도매상 2곳은 허가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했다. 중구와 서구의 약국은 약국 내 조제실에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판매목적으로 진열, 보관하다 약사법 제47조 위반으로 적발됐다.

허가 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 의약품을 보관하는 경우 변질, 변패, 오염, 손상될 수 있고,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환자가 복용할 경우 적절한 치료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약품을 보관, 유통, 판매하는 약사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

시 김종삼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의약품 도매상의 불법, 불량의약품 유통과 약국에서의 무면허약사의 조제, 판매와 불량의약품 판매 등 불법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수사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