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소가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제천시 제공
제천시 보건소가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제천시 제공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가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폭염대비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방문건강관리사와 지소 및 진료소 직원들은 시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서 폭염에 취약한 70세 이상 고령자, 거동 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고위험군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기초건강 체크 등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폭염예방 건강수칙 교육도 펼치며, 가까운 무더위 쉼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폭염예방 건강수칙으로 ▶식사는 가볍게 규칙적으로 ▶물 자주 마시기 ▶헐렁하고 밝은색 옷 입기 ▶시원한 물로 샤워하기 등이다.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해야 하며, 외출 시에는 햇볕 차단을 위해 양산과 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현기증과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 몸에 이상을 느끼게 되면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용권 소장은 "건강에 취약한 시민들이 보건소에서 홍보하는 폭염대처 요령을 숙지하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