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회/홍성군 제공
지난해 대회/홍성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제19회 홍성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홍성군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막바지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군은 국민적 영웅이며 마라톤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이봉주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자 매년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홍성마라톤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21.09km) ▶단축코스(10km) ▶건강코스(6km) ▶단체전(10km) ▶패밀리런(6km)으로 진행된다.

코스별 참가비는 하프코스, 단축코스, 단체전의 일반 부문은 3만원, 매니아 부문은 2만원, 건강코스, 패밀리런 코스는 1만5천원이며 하프코스와 단축코스 일반부문의 경우 참가기념품인 광천김에 광천새우젓을 추가로 지급한다.

접수는 전화, 팩스, 홈페이지(amarunhs.com), 이메일(yck0423@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홍성군 체육회(☎041-630-1588)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담백한 소고기 국밥, 시원한 냉면, 수육, 두부김치 등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먹거리와 대형 그늘막, 야외 샤워부스 등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며 페이스페인팅, 야외 워터슬라이드, 국민체력인증센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 가족단위 참여자를 위한 패밀리런(6km) 코스를 신설해 캐릭터 인증사진 촬영 등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 할 예정이다.

패밀리런 코스 참여 대상은 13세 이하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이며 출전인원에 상관없이 참가비는 1만5천원이다.

코스별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상장·트로피·상금이 주어지며 행운권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대회 폐회까지 대회장을 떠나면 안 된다는 것이 군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사전 안내는 물론 행사 당일 교통 통제에도 만전을 기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마라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