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추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와 제7회 추계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8일부터 5일간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육상대회 모습. / 보은군 제공
제48회 추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와 제7회 추계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8일부터 5일간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육상대회 모습.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제48회 추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와 제7회 추계 전국 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8일 보은군에 따르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육상대회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회인 '추계 육상경기대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은군에서 개최되며, 이 기간에 전국 569개 학교에서 2천500여명의 선수들이 몰려들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육상연맹(회장 정한)에서 주최·주관하며, 보은군육상연맹(회장 박현춘)과 협조해 대회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경기는 트랙종목 100m, 200m, 400m릴레이, 경보 등 총 70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고, 필드종목으로 높이뛰기, 멀리뛰기, 포환던지기, 창던지기 등 총 50개 종목이 초중고 별로 열린다.

보은군 방태석 스포츠사업단장은"7~8월 몰려드는 전지훈련팀과 전국단위 개최 등 스케줄이 빼곡하게 차 있고, 하루에 2~3팀씩은 전지훈련 문의가 있을 정도로 보은군 스포츠시설을 찾는 체육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며 "최선을 다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육상 #보은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