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방학특별과정(여름) 입학식
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방학특별과정(여름) 입학식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8.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김영곤)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한민족교육문화원은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장과 공주대 부총장을 비롯한 한민족교육문화원장 등 관계자,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Korean Homeland Education) 방학특별과정(여름) 입학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2019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방학특별과정(여름)'은 8월 7일부터 3주간 협력대학(제주대학교) 연계 프로그램, 서울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과정에 참여한 14개국 101명의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한민족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다지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9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고 공주대학교가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에 참가한 전 세계 재외동포 학생들은 한국어, 한국문화·역사이해·세계시민교육을 비롯하여 역사·문화 수업과 연계한 현장체험학습, 한국의 전통, 현대 문화체험, 한국 대학생 및 현지인과의 교류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요한 학생은 "3주 간 한국에서 지낼 생각을 하니 정말 설렌다. 짧은 기간이지만 한국에 대해서 배우고, 여러 나라에서 온 나와 같은 재외동포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