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개최
대전시,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 개최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8.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는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을 오는 22~24일 까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및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유명 유튜버 공개방송, 브이로그(Vlog) 로드, 커버뮤직 체험 등 1인 미디어 등이 패키지로 꾸며진다.

유명 유튜버 강연행사인 1인미디어 버스킹에서는 구독자수 130만 명을 돌파한 3D펜 장인 '사나고', 공공기관 홍보에 B급 감성 열풍을 불러온 '충주시 홍보맨', 두더지 잡는 방법 영상으로 화제가 된 시니어 유튜버 '성호육묘장', 음식 리뷰 유튜버 '맛상무'등이 특강한다.

또 크리에이터존, 대시미존 등으로 꾸며진 미디어체험존에서는 최신 유행 미디어와 방송기술을 경험하고 주인공이 돼보는 체험의 장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시미존에서는 기상캐스터, 성우 더빙, 특수 분장 등 실제 방송국과 같은 시설을 활용해 방송인과 같은 체험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진과 시를 접목한 '디카시(詩)'전시를 볼 수 있다.

크리에이터존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꿀잼대전'을 제안하는 라이브방송, 실제 가수처럼 배경음악(BGM)에 맞춰 노래하는 커버뮤직, 특색 있는 소리를 녹음하는 자율감각 쾌락반응(ASMR),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다양한 1인 미디어 장비를 볼 수 있는 장비방 등으로 구성된다.

함께 대전액션영상센터, 스튜디오큐브의 특수영상시설 및 장비를 활용한 촬영 현장 견학 및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대전액션영상센터에서는 초대형 수조에서 수중촬영 모습을 관람할 수 있고 실제 와이어 장비를 활용한 고공액션도 체험할 수 있다.

스튜디오 큐브에서는 법정, 응급실 등의 상설세트장인 F동을 개방해 세트장 별 촬영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뮤지컬 배우 등 미디어 전문가의 특강도 진행된다.

이 기간중 시민참여 각종 미디어 경진대회도 공개행사로 열린다.

2019 대전미디어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단체 신청 및 일부 사전 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daejeon/)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