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현안사업 도전팀장 대상 성과대회 개최
대전시, 현안사업 도전팀장 대상 성과대회 개최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8.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는 현안사업을 수행하는 도전팀장들을 대상으로 성과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오는 10월 도전팀장 성과대회를 열어 우수팀(3개)에 발탁승진 등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대회는 행정부시장(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사업의 성과도출 정도, 사업의 성격, 지속성, 시민 체감도 등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각 도전팀장별로 발표(6분)와 질의응답(4분)이 진행된다. 순위는 6대 심사기준에 따라 각 심사위원이 점수를 부여한 뒤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평균점수를 산출해 결정한다.

시는 성과우수 팀장으로 선발된 1위~3위 도전팀장과 본 사업을 담당한 팀원(1명)에게 오는 10월 기준 근평에서 '수' 근평을 배정할 계획이다.

순위별로 차등 인센티브도 적용한다. 1위는 2020년 1월 1일 인사 시 승진후보자 명부를 기준으로 승진인원의 1.5배수 내 진입 시 발탁승진 대상자로 결정한다.

2~3위 팀의 도전팀장에게는 성과연봉 S급을 팀원에게는 특별승급을 부여한다. 1위 수상 팀의 팀장과 팀원이 발탁승진 대상으로 충족하지 않을 경우 2~3위 수상 팀과 동일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시는 지난해 12월 도전팀장 공모 시 공모하지 않은 7개 직위와 민선7기 신규사업에 대한 도전팀장 공모도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오는 12월쯤 '제2대 도전팀장 공모'도 추진한다.

공모의 도전과제는 지난해 12월 미 공모 7개 직위, 민선7기 브랜드사업을 포함한 주요 현안, 공약사업 등을 우선하고 도전인원이 많을 경우 실, 국별로 조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제1대 도전팀장의 운영결과를 분석, 보완한 뒤 2020년 하반기부터 1,2대 도전팀장을 공동 평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