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유 씨 미' 무술감독 척 제프리스도 내한 기자회견·개막식 참석

할리우드 액션 배우 웨슬리 스나입스. / 출처 imdb, 익스펜더블 3
할리우드 액션 배우 웨슬리 스나입스. / 출처 imdb, 익스펜더블 3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할리우드 액션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 웨슬리 스나입스와 무술감독 척 제프리스가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가지 열리는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방문을 위해 내한을 확정했다.

1998년 '블레이드'에서 주연을 맡으며 전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웨슬리 스나입스는 이후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블레이드 2'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으며 이후 '블레이드'를 성공적인 시리즈물로 완성시켰다. '블레이드3', '나인 라이브스', '세븐 세컨즈', '카오스' 등 다양한 장르 영화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익스펜더블 3'에서 '독' 역을 맡아 활약했으며 다시 한번 액션 스타로서 자리매김했다.

실제 태권도에 깊은 관심을 보여 명예3단증을 소지하고 있는 웨슬리 스나입스는 2003년 3월 한국인 니키 박(박나경)과의 결혼으로 "한국은 제 2의 모국"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영화제 내한 시 할리우드 친한(親韓) 스타다운 매너와 영화 팬 사랑을 보여줄 예정이어서 기대되고 있다.

웨슬리 스나입스는 오는 26일 내한해 오는 29일 오후 2시 공식 내한 기자회견을 갖고, 같은 날 오후 6시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 입장과 포토월, 무예액션 어워드 시상자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웨슬리 스나입스와 함께 '나우 유 씨 미' 무술 감독이자 웨슬리 스나입스에게 '블레이드'속 검술 액션을 가르친 바 있는 척 제프리스도 한국을 찾는다. '12 몽키즈', '블레어 윗치 2', '어둠의 경전', '스파이더 게임', '글래디에이터', '한니발' 등에서 액션 코디 및 스턴트맨으로 활약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두 사람의 내한은 무예액션영화제 운영위원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무술감독 정두홍과의 오랜 인연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무예·액션 장르의 영화를 만날 수 있는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는 29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9월 2일까지 씨네Q 충주연수점과 CGV 청주(서문)에서 전 편 무료로 상영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