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말까지 신청서 제출 9월 6~8일 행사 참여 후 우수팀 선정

2018청주읍성큰잔치 퍼레이드 사진. / 청주문화원 제공
2018청주읍성큰잔치 퍼레이드 사진. / 청주문화원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문화원은 다음달 6일부터 8일 오후 1시부터 9시시까지 청주중앙공원 일원에서 2019 청주읍성큰잔치를 개최한다.

이에 축제 중심 프로그램인 청주읍성 퍼레이드에 참여할 시민퍼레이드 참가팀을 오는 8월 말까지 모집한다.

시민퍼레이드 참가팀 모집대상은 10인 이상의 시민동아리, 소모임, 단체, 청소년 등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퍼레이드에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참가팀만의 개성과 의미, 재미있는 연출 등을 신청서에 소개해 제출하고 퍼레이드 참여를 준비하면 된다.

선발된 참가팀은 의상, 분장 등 연출준비에 필요한 약간의 지원을 해주며 퍼레이드 진행 시에는 심사를 통해 참여인원, 표현, 조화, 인기, 호흥도에 따라 우수 3팀과 인기 4팀을 선정해 소정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청주읍성 퍼레이드는 중앙공원에서 출발해 읍성서문, 남문, 동문, 북문 터를 지나 약 2km에 해당하는 옛 청주읍성터를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청주문화원 관계자는 "청주 원도심의 역사문화 가치를 이해하고 문화 자긍심으로 시민화합의 장이 청주읍성큰잔치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다양한 야간프로그램을 준비해 오후 9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청주문화원 ☎043-265-3624. www.cjmh.or.kr.

키워드

#청주문화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