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에서 배구국가대표 후보 합숙훈련
제천에서 배구국가대표 후보 합숙훈련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9.08.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20일 간 제천체육관에서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후보들이 지난달 25일부터 제천체육관에서 하계 합숙훈련을 갖고 있다./제천시배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후보들이 지난달 25일부터 제천체육관에서 하계 합숙훈련을 갖고 있다./제천시배구협회 제공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후보들이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3일까지 20일 간 제천체육관에서 하계 합숙훈련을 갖고 있다.

대한배구협회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을 통해 배구에 대한 장래성이 있는 선수를 조기 발굴하기 위해 하계 합숙훈련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아시아대회 및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는 차세대 국가대표를 육성, 국위 선양을 떨치는데도 목적이 있다.

이번 하계 합숙훈련에는 임원 및 전문지도자, 선수 36명 등 총 41명이 참여했다.

선수들은 오전 10시부터 기초체력을 키우며, 서브와 리시브, 이단연결토스, 디그, 개인콤비 수비 등 다양한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오후시간 대에는 공격과 블로킹, 6인시스템 연습과 양 편으로 나뉘어 연습게임도 한 뒤 수시로 산악훈련도 하고 있다.

한성희 전문 강사의 '운동선수의 태도'와 '운동선수의 진로'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이건희 제천시배구협회장은 훈련기간동안 훈련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음료수와 과일은 물론 삼겹살과 영양식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