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이종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주)이 지역 정가에서 이슈로 자리잡고 있는 동충주역 신설과 충북대병원 분원 유치에 대해 강한 추진 의지를 내비쳤다.

이 의원은 지난 8일 충주시청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동충주역과 충북대병원 분원 신설은 꼭 필요한 사업으로 성사될 수 되도록 정부 관련 부처를 설득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오는 10월께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기본계획 수립이 시작될 때 동충주역 신설이 반영되도록 정부를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동충주역 신설은 현재 진행 중인 정부 예타 면제사업의 한국개발연구원(KDI) 적정성 검토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 의원은 "국토교통부 차관과 국장을 만나 동충주역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반영을 요청했고 이시종 지사에게도 이왕 하는 것이면 도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제대로 하자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획재정부는 국토부가 OK하면 된다고 하니, 국토부를 자꾸 설득해 동충주역 신설을 밀어붙여야 한다"며 "충북도가 좀 더 관심을 갖고 도와줘야 한다"고 충북도의 역할을 강조했다.

맹정섭 더불어민주당 충주지역위원장이 반대 입장을 밝힌 충북대병원 분원 문제에 대해서는 "일부는 건국대병원을 키우고 충주의료원 확충을 제시하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그렇게 노력 안 해 봤냐"며 "충주에 (충북대병원)분원을 꼭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충북대병원 분원이 빨리 충주로 올 수 있도록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에 충북과 충주의 열악한 의료현황을 지적하며 압박 중"이라며 "유은혜 부총리를 만나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의 서울 편법운영에 대한 학사감시 강화를 요구했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겐 충북의 의대 정원 확대를 요청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