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금왕읍(읍장 권순갑)지역 기관 단체가 협심해 복지 사각지대로 발굴된 위기 가구를 도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금왕지역 4개 민간기관 단체 관계자들은 지난 8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위기 가구를 돕기 위한 긴급회의를 진행, A씨(57·여)의 질병 치료를 위해 무극로타리클럽에서 100만 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음성군지부에서 60만 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00만 원을 각각 지원키로 했다.

A씨는 지난 8월 초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사업을 추진하던 중 전기, 수도가 모두 끊겨 기초적인 의식주 생활이 불가능하고 100만 명 중에 한 명에게 발견된다는 신동맥류를 앓고 있어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무극로타리클럽,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음성군지부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뜻을 모아 위기 가구 돕기에 동참해 치료비를 지원하고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긴급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급여 지원을 해 위기 가구에 새 삶의 희망을 불어넣어 줬다.

이는 지역 주민의 복지 욕구 해결을 위해 민관이 협력한 모범적인 사례로 타 기관에 귀감이 되고 있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 원칙이나 한계가 있는 부분이 많다"며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A 씨는 "삶을 마감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다"며 "가족에게도 버림받은 삶을 살아간다는 건 너무 고통이었는데 여러분의 관심이 저를 다시 일으켜 세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눈물지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