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천800여 명, 전년보다 5배 급증

지난 10일 장이 익어가는 마을을 찾은 홍콩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복을 입고 한옥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증평군 제공
지난 10일 장이 익어가는 마을을 찾은 홍콩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복을 입고 한옥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군이 운영하는 정보화 마을인 '장이 익어가는 마을'이 외국인의 한국문화 체험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외국인 관광객 35명이 증평읍 송산리 장이 익어가는 마을을 찾았다.

홍콩에서 온 이들은 한복을 입고 장독대와 한옥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며 추억을 쌓았다.

또 직접 만든 가마솥 삼계탕을 맛보는 등 한국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고 다음 코스로 떠났다.

장이 익어가는 마을은 지난해부터 외국인 방문객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천813명이 찾아 2017년 342명보다 5배 이상, 2016년 100명보다 18배 이상 급증했다.

외국인 방문객은 전체 방문자 3천200명의 57%를 차지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문화 체험코스로 급부상했다.

이 마을이 외국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멧돌 두부 만들기, 김치 담기, 가마솥 삼계탕 만들기, 민화부채 만들기, 한복 입기 등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사계절 운영하기 때문이다.

특히 한복을 입고 전통 가옥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한시적으로 콩튀기(풋콩 구워먹기) 체험행사를 운영하는 등 계절별 특색있는 프로그램도 방문객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한편 장이 익어가는 마을은 장독대를 분양하고 절임배추 및 각종 장류를 판매하고 있다.

키워드

#증평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