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석수, 이하 센터)는 지난 12∼14일까지 2박 3일간 관내 초등학생과 함께 하는 '2019년 제주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문화탐방은 진취적인 기상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괴산지역 초등학생(4~6학년)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둘째 날인 13일에는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 등반에 도전,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정상을 밟았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A군(12·5학년)은 "여름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제주도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정상까지 등반하는 과정이 조금 힘들긴 했지만, 백록담 정상에 올라섰을 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석수 센터장은 "이번 탐방은 잠시 학업에서 벗어나 호연지기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일반가정과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진행된 이번 탐방을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