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사진 오른쪽)과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오세현 아산시장(사진 오른쪽)과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아산시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손잡고 36억원 규모로 추진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금'이 사업 6개월 만에 모두 소진됐다.

15일 시와 신보에 따르면 관내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 속에 올해 2월부터 시행된 이 사업이 지난 7월말 기준 157건, 35억8천900만원이 지원되며 자금을 거의 소진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은 신용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아산시가 신보에 3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최대 12배까지 지급보증해 소상공인이 시중은행에서 저리로 대출을 받게 해주는 사업이다.

시는 신보와 함께 지난 2013년도 최초 협약이후 2017년까지 2억원(24억 보증)하던 것을 2018년부터 3억원(36억 보증)으로 높이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적기 유동성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해왔다.

또한, 올해 저신용(5등급 이하) 소상공인과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처음 도입 실시하며 소상공인의 애로 해소에 나서는 등 소상공인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책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아산시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아산시의 적극적인 출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산시 출연부 자금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리며, 또한 저신용 소상공인, 자동차부품기업 지원 등 시책에 부합하는 맞춤형 보증지원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