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오는 10월 26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에서 관내 미혼남녀 20쌍을 대상으로 '2019 청춘이 빛나는 가을愛'를 개최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속에서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한 미혼남녀에게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출생율 저하에 따른 인구감소의 가장 큰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결혼 기피 현상에 대해 지역 차원의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날 행사는 단순히 남녀의 만남뿐만 아니라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자세 특강 및 레크레이션, 디퓨저 만들기 등을 통해 고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미혼남녀는 이달 1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이용해 신청서와 재직증명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trueoliv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결혼하지 않는 것은 개인의 자유로운 선택이지만 결혼을 가로막는 사회적인 환경이 이러한 선택을 강요하는 분위기가 되지 않길 바란다"며 "젊은 세대들이 가정을 꾸리고 정착할 수 있는 예산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총무과 인구정책팀(041-339-7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